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문가 신간

헬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이론과 전망

편∙저자백혜진 , 김자림 , 심민선 , 이혜규 , 임인재 , 유우현 , 김현석 , 박동진 , 안순태 , 박노일 , 정지연 , 송하연 , 이충헌 , 소지연 , 송혜현 분야언론 조회수79
헬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침반이 되어줄
《헬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이론과 전망》

다학제적인 헬스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그것의 ‘뿌리’인 ‘메시지’에 오롯이 집중하다.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에서 기라성 같은 집필진들이 모여 ‘메시지’에 초점을 맞춘 연구총서 1호를 선보인다.
기획의 취지는 언론학, 광고학, PR학, 보건학, 간호학, 의료학 등 여러 분야의 전공자들이 헬스 커뮤니케이션을 연구하고 있어 자칫 그것의 정체성이 흐려질 수 있기 때문에, 이 학문의 뿌리인 ‘메시지’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장별 구성을 통해 오롯이 메시지를 다루자는 것이다.
특히 효과적인 건강 메시지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이를 제대로 다루는 책이 없다는 점, 다양한 건강 분야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전술을 구사하고자 하는 실무자들 모두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되어줄 책이 절실하다는 점 등이 출간의 기폭제가 되었다.
“이 한 권의 책에서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연구 영역과 성과를 담아내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당연한 말로, 제2, 제3의 헬스 커뮤니케이션 저서가 세상에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발간사 中

출처: 교보문고
전문가정보 DB 관리자
소속 : 국회도서관
등록 : 2024. 03. 13
첨부파일